[고양=뉴스핌] 이경환 기자 = 경기 고양시 산하 고양도시관리공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국가품질상 서비스 혁신 부문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국무총리 표창 수상하는 고양도시관리공사 관계자.[사진=고양도시관리공사] 2021.11.09 lkh@newspim.com |
국가품질상은 매년 전국의 근로자와 기업을 대상으로 품질혁신 활동에 큰 공을 세워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공로자 및 단체에 표창하는 제도로 제조·의료·교육·서비스 등 총 13개 부문에서 수상이 이뤄진다.
공사가 지원한 서비스 혁신 부문은 서비스품질 혁신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한 우수기업을 발굴하는 부문으로 지난 6월 서류심사를 거쳐, 7월 현장평가, 업계·학계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통과해 대통령의 재가를 받아 선정됐다.
평가지표는 리더십·조직문화·서비스 표준 관리·서비스 프로세스 관리·인적자원 관리·서비스 경영성과 등 총 6개 분야다.
공사는 한국서비스품질인증 6회 연속 인증과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3년 연속 '가' 등급 달성, 사회공헌헌장 제정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사 김홍종 사장은 "앞으로도 공사는 서비스 혁신체계를 구축하고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제도수립 등 시민을 위한 경영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lk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