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유튜브 채널 '정통방송' 통해 교육 진행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은 오는 18일 오후 2시 'ICT R&D EZ-Skill up 온라인 통합설명회'를 연다.
통합설명회는 연구개발 현장의 사업 수행 효율성을 높이고 청렴하고 올바른 연구개발 수행을 위해 IITP의 과제를 수행하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과제 수행에 필수적인 정보제공 및 교육 등으로 진행된다.
해마다 1000여명 이상 참여하는 통합설명회지만,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 등 정부의 생활방역지침에 따라 IITP 공식 유튜브 채널인 '정통방통(http://www.youtube.com_ict)'을 통해 열린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 유튜브 채널 정통방통 [자료=정보통신기획평가원] 2021.05.13 biggerthanseoul@newspim.com |
1부 세션에서는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 관리규정과 2021년도부터 시행하는 국가연구개발혁신법 관련 연구개발비 집행 및 정산 등에 대한 유의사항을 설명한다. 기술료 납부 및 감면 제도와 청년고용 친화형 3종 패키지도 안내한다. 청렴의무 및 연구부정행위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는 등 과제수행 전반에 걸친 필수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2부 세션에서는 연구·개발(R&D)의 투명한 연구개발비 집행 및 효율성 증대를 위한 범부처 연구비통합관리시스템(통합Ezbaro시스템) 사용법을 시연한다. 3부 세션에서는 정산, 기술료, 통합 이지바로(Ezbaro)시스템 등에 대한 답변으로 전개된다.
전성배 정보통신평가원 원장은 "통합설명회는 ICT R&D의 원활한 사업 수행을 위한 서비스로 IITP의 과제를 수행하는 연구자 외 ICT R&D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연구자 중심의 환경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