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ME 이더리움 선물, 내일부터 거래 개시
도지코인 시총, 한때 7위까지 올라.. 일론 머스크발 밈 확산
[서울=뉴스핌] 이지연 기자 =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 공식 웹사이트에 따르면, 미국 동부표준시 기준 8일 18시(한국시간 기준 9일 08시)부터 이더리움(ETH, 시총 2위) 선물 계약의 거래가 개시된다.
선물 계약 코드는 ETH이며, 거래는 CME CF 이더리움 일일 교환 지수(ETHUSD_RR)에 따라 현금 결제 방식으로 진행된다. 1계약의 가치는 ETHUSD_RR의 50배로, 미국 중부표준시 기준 일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5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이뤄진다.
◆도지코인 시총, 한때 7위까지 올라.. 일론 머스크발 밈 확산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 래퍼 스눕독, WSB Chairman 등 유명인을 중심으로 트위터에서 도지코인 밈이 확산하며 도지코인 시세가 급등, 한때 시가총액 순위 7위까지 올랐다. 현재는 상승폭을 일부 반납하며 시총 순위 10위로 밀려났다.
◆마이크로스트래티지, 6900개 기업에 비트코인 소개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대량의 비트코인을 매수한 미국 상장사 마이크로스트래티지 CEO 마이클 세일러가 트위터를 통해 최근 주최한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월드 2021 행사에 22000명 이상이 참여, 매우 성공적이었다고 전했다. 이 행사에서 법, 금융, 회사 전략 차원에서의 비트코인 관련 주제도 논의됐다. 총 6917개 기업의 8197명이 기업을 위한 비트코인(Bitcoin for Corporations)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와 관련 CNBC 크립토트레이더 쇼(Cryptotrader show) 호스트 랜 노이너(Ran NeuNer)는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의 회사에서 최소 3명이 마이크로스트래티지 행사에 참여했고, 이중 두 명이 재무 담당 부서라고 전하기도 했다.
코인데스크 |
◆나이지리아 중앙은행 "은행 암호화폐 금지령, 새 규제 아냐.. 4년 전 입장 재확인"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중앙은행(CBN)이 지난주 금요일(현지시간) 은행을 대상으로 한 암호화폐 경고는 새로운 게 아니라 2017년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을 재차 강조한 것이라고 일요일(현지시간) 성명에서 밝혔다. 앞서 CBN이 현지 은행에 암호화폐 거래소 관련 계좌를 즉각 동결 조치하라는 내용의 문건을 전달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한 바 있다. 이후 소셜미디어에서 이를 심각한 이슈로 받아들이며 논란이 되자 CBN은 5페이지 분량의 성명을 발표해 암호화폐 관련 입장을 명확히 밝힌 것. CBN은 "금요일 서한은 나이지리아에서 암호화폐가 합법적인 법정화폐가 아니라는 것을 상기시킨 것뿐이며, 업계에 새로운 제약을 가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은행 암호화폐 관련 계좌 금지 조치는 이미 2017년 1월 12일 내려졌다는 설명이다.
[이 기사는 뉴스핌과 코인니스가 함께 제공하는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