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혈관 등에 사용되는 ePTFE 필터 마스크 안전성 입증…"수출 본격화 기대"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시노펙스 'ePTFE 필터 마스크'가 유럽 FFP2 테스트를 통과하고, 중국 KN95 인증을 획득, 수출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시노펙스는 ePTFE 필터로 만든 마스크가 유럽 CE 인증 검사기관인 PTC로부터 의료용 FFP2 마스크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울러 시노펙스 ePTFE 필터 마스크는 중국의 보건당국으로부터 KN95 인증을 획득했다.
유럽 FFP2는 에어로졸 94% 이상 필터링 등 국내 KF94 등급과 유사하다. 시노펙스 마스크는 FFP2 기준 약 20여 가지의 검사에서 모든 테스트 과정을 통과했다.
회사 관계자는 "유럽연합에서 인정하는 의료용 FFP2 마스크 테스트 통과 및 KN95 인증 획득은 일반적인 마스크에 사용되는 MB 필터가 아닌 자체 개발한 ePTFE 필터 마스크 제품으로서 시노펙스 ePTFE 마스크의 안전성과 성능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로고=시노펙스] |
시노펙스는 자체 개발한 ePTFE 소재 필터로 '시노텍스'라는 브랜드의 마스크를 출시 했다. 이후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 국내 보건용 마스크 필터로 ePTFE 원단 테스트 통과, KF94 마스크 기준 테스트 통과, 유럽 FFP2 테스트 통과, 중국 KN95 인증 획득 등 신소재인 ePTFE 필터 마스크의 기술력과 품질을 지속적으로 입증하고 있다.
시노펙스 R&D센터장인 석유민 박사는 "ePTFE는 안전성이 입증된 소재로 해외에서 더 많이 알려져 있으며 미국의 N95 인증도 진행할 예정"이라며 "현재 진행 중인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KF94 인증이 완료되면 한국의 K-방역 수출 효자 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그는 이어 "물리적인 훼손이 없는 한 지속적으로 성능이 유지되는, 안전한 ePTFE 필터의 성능을 기반으로 보건용 방역 마스크, 수술용 마스크, 황사 미세먼지 마스크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해 국내 및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