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뉴스핌] 송호진 기자 = 충남도는 올해 새롭게 개선한 스마트폰 앱 '걷쥬'를 활용해 도민과 행복 걷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25일 밝혔다.
걷쥬는 걷기 등 일상생활에서 참여할 수 있는 생활체육을 통한 체력 증진을 독려하기 위해 개발한 스마트폰 앱이다.
걷쥬 함께하는 행복걷기 홍보포스터[사진=충남도] 2021.01.24 shj7017@newspim.com |
'스포츠는 복지다'라는 구호 아래 추진하는 도민과 행복 걷기 사업은 걷쥬를 통해 목표걸음 수 달성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목표걸음 수는 매주 7만보 이상 월 30만보 이상으로 목표 달성 시 총 3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적립한 포인트는 카페, 편의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도는 생애주기별 체육 활동 지원 및 건강수명 증진을 위해 65세 이상 노인 건강 인센티브제도 실시한다.
건강 인센티브제는 걷쥬 앱으로 1일 7000보 이상 월 20만 보 이상 달성한 65세 이상 어르신에게 2만원 상당의 도내 농산품을 지급한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등에서 걷쥬 앱을 내려받은 뒤 가입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걷쥬 앱 활성화를 위해 시·군 및 유관기관에 가입·홍보 협조를 요청하고 다양한 활성화 방안을 지속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양승조 충남지사는 "행복 걷기는 모든 도민이 스포츠를 즐기며 건강한 삶을 누리고, 행복한 충남 공동체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도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shj70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