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뉴스핌] 권오헌 기자 = 충남 금산군은 군민의 편의·접근성 및 개인정보 보호 강화를 위해 대표 홈페이지를 새단장하고 오는 7일 문을 연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2015년 이후 5년 만에 이뤄진 것으로 사용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고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자주 찾는 정보와 통합검색 기능을 메인화면 상단에 배치해 검색기능을 강화했다.
개편된 금산군 대표 홈페이지. [사진=금산군청] 2020.12.04 kohhun@newspim.com |
금산의 대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담다(문화관광), 인삼통, 홍보관 등 3대 통합서비스를 구축해 접근 편의성 개선에도 힘썼다.
군은 대표 홈페이지 정식 개설과 함께 11일까지 홈페이지 오류 찾기 등 기념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본청 1층 현관에 미러디스플레이를 설치해 삼삼뉴스, 인삼TV, 행사일정, 홍보영상 등 홈페이지와 연계된 정보를 주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다양한 요구와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금산군 홈페이지 개편을 실시했다"며 "앞으로 이해와 소통이 확대되고 열린 참여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ohh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