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로건은 '넓은 꿈, 푸르른 희망' 선정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제주도에 설립한 학생해양수련원이 로고‧슬로건‧캐릭터 공모결과를 발표했다고 1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 2018년 해양수련원을 건립키로하고 지난해 제주도 표선면에 1만 5134㎡ 부지와 연면적 781㎡ 건물이 있는 펜션 구입 계약을 체결해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 중이다.
세종학생해양수련원 슬로건과 로고 [사진=세종시교육청] goongeen@newspim.com |
당초 시교육청은 학생과 교사들의 수련과 체험활동 강화를 위해 올해 3월 개원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했으나 코로나19와 장마‧태풍 등으로 미뤄져 10월 말쯤 개원식을 계획하고 있다.
개원에 앞서 지난 8월 해양수련원의 로고‧슬로건‧캐릭터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모전을 개최했다. 9월 18일까지 로고 14개, 슬로건 2개, 캐릭터 15개 등 31개 작품이 접수됐다.
공모전은 제주에 세종시 최초의 학생 교육기관이 설립되는 만큼 기관의 교육적 가치와 비전을 상징하는 BI를 세종교육공동체와 함께 구축함으로써 관심을 높이고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세종학생해양수련원 캐릭터 '바무' [사진=세종시교육청] goongeen@newspim.com |
수련원의 도전·협력·성장 체험교육 가치와 비전에 맞는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고르기 위해 엄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총 8편의 우수 작품과 각 부문 최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로고는 돛대를 달고 대양으로 순항하는 모습을 형상화한 작품이 뽑혔고 슬로건은 '넓은 꿈, 푸르른 희망'이 캐릭터는 '바무(바다+현무암, BAMU)'가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황준연 시 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장은 "이번 공모전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했다는데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선정된 작품을 BI로 제작해 각종 홍보물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