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브랜드 아이덴티티' 공모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28일 학생해양수련원이 로고‧슬로건‧캐릭터 등 '브랜드 아이덴티티(BI)'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앞서 83억 5000만원을 들여 학생해양수련원을 설립키로 하고 제주도 표선면에 1만 5134㎡ 부지와 연면적 781㎡ 건물이 있는 펜션 구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힌 바 있다.
제주 세종학생해양수련원 위치 [사진=세종시의회] 2020.08.28 goongeen@newspim.com |
당초 시교육청은 학생과 교사들의 수련과 체험활동 강화를 위해 올해 3월 개원을 목표로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으나 올해 초부터 코로나19 사태가 일어나고 최근 장마와 태풍 등으로 미뤄져 9월쯤 개원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제주에 세종시 최초의 학생 교육기관이 설립되는 만큼 기관의 교육적 가치와 비전을 상징하는 BI를 세종교육공동체와 함께 구축함으로써 관심을 높이고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공모분야는 로고, 슬로건, 캐릭터 등 3개 분야로 참가 희망자는 응모 작품과 신청서류를 작성해 해당 소속기관 또는 자녀의 소속 학교를 통해 세종학생해양수련원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대상은 세종시 학생, 학부모, 교직원으로 개인 또는 팀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접수기간은 오는 8월 31일부터 9월 8일까지다. 선정결과는 오는 9월 21일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한다.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최우수 1명, 우수 1명, 장려 1명 등 9명을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입상작은 BI로 제작돼 홈페이지와 각종 홍보물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황준연 수련원장은 "우리기관의 도전․협력․성장의 교육목표처럼 세종교육가족들과 협력해 BI를 만들 것"이라며 "세종학생해양수련원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