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용석 기자 = 대한체육회가 대한민국 체육 100년을 맞이하여 스포츠7330 생활체육 캠페인에 대한 국민 관심을 유도하고자 '대한민국 체육 100년 기념 생활체육 참여 표어·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체육 100년, 전 국민 건강지킴이로 새로운 지평을 열다'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표어·포스터 공모전은, 올해로 100년을 맞은 대한민국 체육을 돌아봄과 동시에 앞으로 생활체육이 국민 건강에 기여할 방향에 대한 메시지를 공모하고자 기획됐다.
생활체육을 실천하고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공모 부문은 표어와 포스터 두 가지이다. 표어 부문은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구분 없이 참여 가능하고, 포스터 부문에서 만 18세 이하(2002년 이후 출생자)는 어린이·청소년부, 만 19세 이상은 일반부로 참가할 수 있다. 내용은 국민 건강에 이바지해온 체육의 역할과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메시지로 구성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9월29일까지이다.
대한체육회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심사위원회를 별도 구성할 계획이며, 주요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 현장성, 독창성, 완성도' 등이다.
표어 부문 수상자는 일반부와 청소년부의 구분 없이 24명이며, 포스터 부문 수상자는 어린이?청소년부 및 일반부 각 17명씩 34명이다. 최종 수상자(총 58명)는 11월 중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및 개별 이메일을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포스터 부문 일반부 대상 수상자(1명)에게 주어지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200만원을 포함, 총 상금 600만원 및 30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 대한체육회장상 등이 준비되어 있다.
'스포츠7330'은 '일주일에 세 번, 하루 30분 이상 운동하자!'는 생활체육 캠페인으로 이번 공모전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