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정화 기자 = 금융위원회는 19일 서울청사 금융위원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보험사 CEO 간담회에서 보험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가치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은성수 금융위원장 신용길 생명보허협회장, 김용덕 손해보험협회장 및 생보·손보업계 CEO들이 참석했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은성수 금융위원회 위원장이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보험사 최고경영자(CEO)들과의 간담회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2019.12.19 alwaysame@newspim.com |
참석자들은 최근 손해율이 치솟고 있는 실손의료보험과 관련, 일부 과잉진료·의료쇼핑 등이 보험금 누수를 유발하고 결국 전국민의 부담과 보험료 인상으로 이어지고 있어 이를 차단하기 위한 제도개선이 시급하다고 건의했다고 금융위 측은 전했다.
또 지난 8월 발표된 사업비·모집수수료 체계 개편방안의 조속한 추진을 요청했다. 보험사의 예금보험료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 예보료 제도개선을 통해 보험업계의 부담을 완화가 필요하다는 입장도 전달했다.
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이날 간담회에서 제안된 사항을 향후 보험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히는 한편, 정부도 제도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cle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