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간편가입 연동 지원…빅데이터 마케팅 지원
[서울=뉴스핌] 정경환 기자 = 카페24가 카카오와 손잡고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을 위한 빅데이터 마케팅을 지원한다.
카페24는 3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카카오와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
카페24가 3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카카오와 '전자상거래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왼쪽)와 신석철 카카오 부사장. [사진=카페24] |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카페24 솔루션에 카카오톡 간편가입 연동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는 회원 모집 및 마케팅 기능을 갖춘 비즈니스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쇼핑몰 운영자들은 카카오톡 계정으로 손쉽게 회원가입과 로그인이 가능한 환경을 마련할 수 있다. 신규 회원 확대, 고객 빅데이터 기반 정교한 타깃 마케팅 등이 가능해져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석철 카카오 부사장은 "카카오톡 간편 가입은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라며 "이번 카페24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많은 사업자들이 마케팅 효율을 높이고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쇼핑몰 사업자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해 손쉽게 회원 유치 및 마케팅을 할 수 있게 되면서 매출 증진을 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업자들이 효과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성공에 다가설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hoa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