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뉴스핌] 박상연 기자 = 충북 옥천군의 옥천로컬푸드직매장(우리장터)이 전국 로컬푸드직매장 가운데 처음으로 기타 식품판매업 HACCP(식품안전관리) 인증을 획득했다.
26일 군에 따르면 전날 군은 옥천로컬푸드직매장(향수한우판매타운 옆)에서 'HACCP 인증' 획득 기념 현판식 행사를 개최했다.
![]() |
| 옥천로컬푸드직매장이 25일 향수한우판매타운 옆에서 'HACCP 인증' 획득 현판식을 가졌다.[사진=옥천군] |
기타 식품판매업 'HACCP 인증'은 백화점, 마트, 직매장 등 식품판매영업점에서 상품의 입고부터 보관, 작업, 포장, 진열, 판매까지 상품과 매장 전체의 위생 상태를 검증해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상품을 유통 관리하는 공간임을 인증하는 제도다.
군은 이번 'HACCP 인증'을 통해 로컬푸드 매장의 식품위생 안정성 향상 지원체계를 마련한 것은 충북도민만의 특성을 반영한 충북사회혁신플랫폼을 실현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실제로 군과 옥천살림협동조합(옥천로컬푸드직매장 민간위탁운영자), 충북사회혁신플랫폼 의제실행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등 4개 기관단체가 협력해 이번에 로컬푸드직매장 HACCP인증 획득의 성과를 거두었다.
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에게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깨끗하게 위생관리 하여 공급함으로써 주민 먹거리 복지 향상 및 농가 소득 증대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옥천로컬푸드직매장은 'HACCP인증 획득'을 계기로 학교급식을 담당하고 있는 옥천푸드유통센터 및 가공품을 생산하는 거점가공센터와 함께 옥천군먹거리종합계획(옥천푸드플랜) 추진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이다.
syp2035@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