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뉴스핌] 남경문 기자 = 함안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18일 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보건교육장에서 함안군 보건소장, 민간의료기관, 건강조직구성원 등에게 지역건강협의체 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함안=뉴스핌] 남경문 기자 = 강경희 함안군 보건소장(왼쪽 세번째)이 18일 건강생활지원센터 2층 보건교육장에서 지역건강협의체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함안군청]2019.11.18 news2349@newspim.com |
지역건강협의체는 주민참여 및 지역자원협력을 통해 건강생활지원센터의 핵심운영원리를 구현하고 지역사회의 건강문제를 함께 협의하기 위해 조직됐다.
지역의 상황을 충분히 고려해 지역의 건강문제에 주체적이고 실질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협의체 위원의 대부분은 지역의 건강활동에 관심과 의지가 많은 주민들로 구성됐다.
간담회에서는 주민이 주체가 되어 주위의 건강하지 못한 이웃들을 이끌어 다함께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로 합의했다.
그뿐만 아니라 민간의료기관 및 복지기관과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제한된 인력으로 인한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센터 사업 계획의 수립, 운영, 평가사항에 대해서도 주민들과 함께 하기로 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협의체 조직을 계기로 군 건강생활지원센터는 건강한 생활을 관리하고 지원할 뿐만 아니라 주민의 생활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만들어나가는 건강사랑방의 역할을 할 것"이라며 "지역사회 자원연계 및 협력에 힘쓰고, 주민참여를 통해 센터 사업추진의 효율성과 다양성도 높이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