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세금지식 전달 포맷...카테고리별 주 1회 업로드
[서울=뉴스핌] 김민수 기자 = KB증권이 세금지식을 다룬 학습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등 KB증권 SNS 채널과 홈페이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등을 통해 배포한다.
KB증권이 투자자들이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필수 세금 지식을 담은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배포한다. [사진 = KB증권] |
‘지·키·세(지금 키워야 할 세금지식) 쉽고 재미있는 금융상품과 세금’ 시리즈의 일환인 이번 동영상 시리즈는 펀드를 시작으로 일주일에 한 개 카테고리씩 업로드될 예정이다. ‘지·키·세’는 KB증권의 자산관리 세금지식 브랜드다.
이번 동영상 KB증권 소속 세무인력전문(세무사)과 진행자가 각각 과외선생님과 학생 역할을 하며 쉽고 재미있게 금융상품 세금지식을 풀어나가는 컨셉으로 제작됐다.
또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금융상품인 펀드, 채권, CMA, 주가연계증권(ELS), 랩어카운트, 연금, ISA 등 7개 상품 카테고리로 구성하는 한편 질의응답(Q&A) 형식으로 주요 내용을 정리한 동영상을 추가해 이해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해당 콘텐츠는 KB증권을 거래하는 고객은 물론 일반인들도 모두 활용할 수 있도록 홈트레이딩시스템(HTS), MTS와 같은 거래시스템 및 KB증권 유튜브, 페이스북, 홈페이지 등에도 업로드된다.
이형일 WM총괄본부장은 “금융상품 투자나 자산관리에 있어 세금의 중요성이 매우 큰데 반해 투자자들이 이를 고려하기 쉽지 않다”며 “많은 금융소비자들이 합리적인 투자를 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에 있어 꼭 알아야 할 세금지식 콘텐츠를 앞으로도 꾸준히 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mkim0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