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제 연출 필두로 이순재 손숙 박인환 정영숙 이문수 등 출연
12월6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개막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강풀 웹툰 원작 '그대를 사랑합니다'가 오는 12월 대학로 연극 무대에 오른다.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이해제 연출을 필두로 이순재, 손숙, 박인환, 정영숙, 이문수, 연운경, 신철진, 박혜진 등 대한민국 대표 명품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공연이다.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 [사진=나인스토리] |
작품은 우유배달을 하는 '김만석'과 파지 줍는 '송씨(송이뿐)',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과 치매로 기억을 잃어버린 '조순이'가 인생의 끝자락에서 서로 인연을 맺고 진한 우정과 사랑을 나누게 되는 이야기로, 긴 세월을 지내온 노인들에게도 새삼 낯설고 특별한 '사랑'에 대한 감정을 진솔하고도 섬세하게 담아낸다.
오랜만에 찾아온 사랑에 어쩔 줄 모르는 성격 급한 할아버지 '김만석' 역에는 최근 2018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은관문화훈장을 수훈한 배우 이순재와 천의 얼굴을 가진 데뷔 54년차 베테랑 배우 박인환이 더블 캐스팅됐다. 특히 이순재는 이미 동명의 영화와 드라마를 통해 두 차례나 '김만석' 역으로 분한 바 있어 눈길을 끈다.
무뚝뚝한 성미의 김만석을 한 순간에 순정남으로 바꿔버린 할머니 '송씨(송이뿐)' 역은 최근 브라운관과 연극 무대를 오가며 바쁜 행보를 보이고 있는 손숙과 올해 데뷔 50주년을 맞은 정영숙이 함께 맡는다.
동명 영화에 우정출연을 하며 작품과 인연을 쌓은 이문수와 깊은 내공의 중견 배우 신철진이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며 아내를 돌보는 사랑꾼 '장군봉' 역을, 탄탄한 연기내공을 자랑하는 관록의 배우 연운경과 연극계 대표 배우 박혜진이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는 천진난만한 아내 '조순이' 역을 맡아 가슴 찡한 순애보를 그린다.
할아버지의 사랑을 응원하는 김만석의 손녀 '연아' 역에 팔색조 매력의 배우 한초아, 문고운이 낙점됐다. 또 김호진과 김주일이 '원씨' 외 멀티 역으로 분해 작품에 생기를 불어넣는다.
원작 웹툰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2007년 4월부터 약 6개월간 연재되며 별점 9.6을 기록,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어 총 3권 분량의 단행본으로 출간돼 15만부라는 판매고를 올린 수작이다. 이후 2011년 영화로 제작된 '그대를 사랑합니다'(감독 추창민)는 160만 관객을 동원하며 7주 연속 실 관객 평점 순위 1위를 달리는 저력을 보인 바 있다. 검증된 작품성과 인기에 힘입어 2012년에는 이순재-정영숙 주연의 SBS 드라마로 제작되기도 했다.
연극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오는 12월6일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1관에서 개막한다. 오는 11월6일 오후 2시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1차 티켓을 오픈한다.
hsj1211@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