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 내놔
[뉴스핌=박예슬 기자]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자신의 삶과 경영 이야기를 담은 도서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알에이치케이코리아)'를 출간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출간된 도서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는 서 회장이 기업 경영자로서 전하는 단순한 자전적 성공담이 아닌 서 회장의 개인적 꿈과 신념, 기업을 경영하면서 겪은 여러 경험을 풀어낸 책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그룹> |
이를 통해 각박한 우리 사회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도 꿈을 놓지 않는 한 이룰 수 있다는 응원의 메시지를 선사한다는 취지다.
책 속에는 모두가 화장품은 사양 산업, 내수 사업이라고 할 때 서 회장이 "전 세계인들의 핸드백 속에 아모레퍼시픽의 립스틱이 들어 있으면 좋겠다"는 꿈을 꾸며 아모레퍼시픽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키운 사연 등이 담겨 있다.
또 현장 방문판매 카운셀러들의 의견도 귀담아 들었으며 중국 담당 임원에게는 '덩샤오핑 평전'을 선물하며 격려를 전한 에피소드 등도 수록됐다.
김난도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는 추천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경계를 넘나들며 끝없이 배우려는 열정이 오늘의 아모레퍼시픽을 만든 원동력이었다"며 "이 책은 엄혹한 시대에 꿈꾸기를 포기하지 않는 이를 위한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송재용 한국전략경영학회 회장도 "이 책은 성공적 미래를 설계하고자하는 젊은이들, 특히 젊은 경영자들에게 큰 시사점을 주고 있다"고 추천사를 남겼다.
[뉴스핌 Newspim] 박예슬 기자 (ruthy@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