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스포르팅] 호날두(사진) 유럽대회 100골 -2... 지단 “팀으로 맞서겠다” (챔피언스리그). <사진= 레알 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 |
[레알 마드리드 스포르팅] 호날두 유럽대회 100골 -2... 지단 “팀으로 맞서겠다” (챔피언스리그)
[뉴스핌=김용석 기자] 레알 마드리드는 23일 오전 4시45분(한국시각) 스포르팅 리스본과의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F조 5라운드를 치른다.
지단 감독이 이끄는 레알 마드리드는 비기기만해도 16강 진출을 확정 짓지만 리스본은 비기거나 패하면 자동 탈락한다.
1차전은 레알 마드리드가 2-1로 역전승을 거두었다. 현재98골을 기록하고 있는 호날두는 UEFA 클럽 대회에서 100호골에 도전한다. 레알 마드리드는 스페인리그를 포함해 29경기 무패행진을 질주하고 있다.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은 “1차전은 어렵게 역전승을 거두었다. 리스본의 열정적인 팬들 앞에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 팀으로써 맞서겠다. 주말에 리그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3-0으로 이겼지만 프리메라리가는 리가일뿐 아무것도 보장해주지 않는다. 다른 조의 순위나 여러 변수에 대해서는 계산하고 싶지 않다. 무조건 이기겠다”고 선언했다.
헤수스 스포르팅 리스본 감독은 “1차전에서는 잘 대처하다가 역전패를 당했다. 공을 갖고 있을 때 분명 마드리드는 강한 팀이지만 수비에는 분명 약점이 있다. 모든 팀에게는 약점이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하겠다. 호날두처럼 세계 최고의 선수와 득점력을 갖춘 팀이 레알 마드리드다. 누구라도 호날두의 감독이 되고 싶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