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승현 기자] 한국교통연구원은 8일부터 2016년 우수물류기업(종합물류서비스기업, 국제물류주선기업, 화물정보망기업 3개 분야) 인증 모집을 시작한다고 이 날 밝혔다.
이번 우수물류기업 모집은 종합물류서비스기업, 국제물류주선기업, 화물정보망기업 3개 분야에 대한 인증신청이다. 화물자동차운송기업, 물류창고기업을 대상으로 향후 모집 공고할 예정이다. 물류창고기업(항만구역)은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우수물류기업인증센터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8일부터 오는 9월 9일까지 5주간 접수를 받고, 오는 11월에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물류정책기본법 38조 및 우수물류기업의 인증에 관한 규칙 3조에 따라 우수물류기업 인증을 받고자 하는 자로 각 분야별로 해당 신청자격을 갖춘 자다.
인증심사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관련서류를 갖춰 한국교통연구원장이 공고하는 바에 따라 우수물류기업인증센터에 신청하면 한다. 선정절차는 지난해 12월 31일 제정, 고시된 우수물류기업인증요령 9조에 따라 진행된다.
인증심사신청서 및 관련 서류는 인증센터 임시 홈페이지(http://cilc.koti.re.kr, http://cfin.koti.re.kr)에서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2015년도 결산자료를 기준으로 작성해야 한다. 단 12월 결산법인이 아니며 가장 최근 결산자료가 기준이다.
[뉴스핌 Newspim] 김승현 기자 (kim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