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I(아이오아이) 유연정이 우주소녀 전격 합류를 결정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뉴스핌=양진영 기자] 걸그룹 '우주소녀'에 'I.O.I(아이오아이)' 유연정이 전격 합류한다.
11일 우주소녀와 유연정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 'I.O.I(아이오아이)' 유연정이 스타쉽엔터테인먼트와 위에화엔터테인먼트가 공동제작하는 한중합작 걸그룹 '우주소녀'에 합류한다"고 밝혔다.
스타쉽은 아이오아이 완전체 이후 연습생으로 돌아갔던 유연정의 우주소녀 합류에 대해 "우주소녀와 유연정의 시너지를 고려 양측을 위해 심사숙고 끝에 내린 결정으로, 새롭게 13인조로 재편된 우주소녀에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소속사는 "우주소녀와 유연정은 이전부터 하나의 걸그룹 데뷔를 목표로 달려왔었고, 이후에도 서로의 길을 묵묵히 응원해왔다. 회사로서도 쉽지 않은 결정이였지만, 유연정과 우주소녀 멤버들의 서로에 대한 두터운 신뢰가 이번 의사 결정에 바탕이 됐다. 많은 분들이 용기와 힘을 불어 넣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유연정은 'I.O.I(아이오아이)'측과 기존 협의에 따라 공식적인 스케줄은 끝까지 소화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아이오아이 활동에 제약이 있지 않을까 하는 의혹을 일축했다.
유연정의 우주소녀 합류를 두고 IOI(아이오아이) 유연정을 응원하던 팬들과 우주소녀 팬들의 반응은 엇갈리는 모양새다. 일부 네티즌들은 "우주소녀 응원했지만 또 한명 추가는 좀. 군대 숫자 채우나" "유연정 끼워 팔아서 그룹 띄우려는 건가" "유연정을 아이오아이 유닛에서 뺐을 때부터 염두해 둔 결정인 듯"이라고 다소 부정적 의견을 보였다.
반면 다수의 네티즌들은 "연정이 응원한다. 최선의 선택이었길" "IOI 유닛에서 못보는 건 아쉽지만, 응원한다" "연정이 가세하면 우주소녀도 동반 상승할 듯"이라는 긍정적 시선을 보내기도 했다.
한편, 우주소녀는 첫 리얼리티 프로그램인 Mnet ‘우주소녀LIKE’를 통해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유연정은 지난 5월 'I.O.I(아이오아이)' 완전체로 데뷔곡 '드림걸스' 활동을 마무리했으며 유닛 활동에는 합류하지 않았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