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 마드리드 vs AS로마... 지단(사진) “방심하는 순간 탈락” vs 스팔레티 “초반 득점으로 뒤집겠다” . <사진= 레알 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 |
레알 마드리드 vs AS로마... 지단 “방심하는 순간 탈락” vs 스팔레티 “초반 득점으로 뒤집겠다”
[뉴스핌=김용석 기자] 호날두의 활약으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원정 경기를 2-0으로 이긴 레알 마드리드가 9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각) 홈에서 다시 AS 로마를 만난다.
올 시즌까지 6연속 4강 진출을 노리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지만 세리에A에서 7연승을 달리고 있는 AS로마의 전력도 결코 만만치 않다.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은 2차전에는 부상에서 돌아온 가레스 베일과 호날두를 쌍두마차로 내세운다고 공언했다.
지단 감독은 "다들 우리가 벌써 8강에 진출한 것처럼 이야기하는데 이것은 챔피언스리그다. 만만히 볼 팀은 하나도 없다. AS로마는 좋은 팀이고 특히 포워드가 훌륭하니 절대 기회를 주어서는 안 된다. 방심하는 순간 탈락할 수 있다"고 밝혔다.
AS로마의 스팔레티 감독은 "우리 팀 선수들이 불가능한 것을 이루어주길 바란다. 조기에 득점하면 분위기를 우리 쪽으로 가져올 수 있다. 질것이라 생각하는 선수는 경기에 나서지도 말라고 주문했다. 1차전 결과는 뼈아프지만 우리가 운이 없었다. A로마는 점점 더 나아지고 있는 팀이니 충분히 레알 마드리드를 잡을 만한 잠재력이 있다"고 주장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