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본머스 vs 아스날, 벵거 감독 “잉글랜드 전체가 레스터시티의 우승만 바래” <사진=아스날 공식 홈페이지> |
[EPL] 본머스 vs 아스날, 벵거 감독 “잉글랜드 전체가 레스터시티의 우승만 바래”
[뉴스핌=김용석 기자] 현재 선두 레스터시티에 8점 뒤진 리그 4위에 자리하고 있는 아스날이 본머스와 7일 밤 10시 30분(한국시간)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이 경기에 승리하면 레스터와의 승점차가 5점으로 좁혀지지만 불과 몇주전만 해도 두팀은 1,2위를 엎치락 뒤치락하는 상황이었다.
벵거 아스날 감독은 모든 사람들이 레스터시티의 편에 서 있는 것 같다면서 최근 부진에 대한 불안한 심정을 토로했다.
아스날 벵거 감독은 “물론 레스터 같은 팀을 응원하는 것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일이다. 지금은 잉글랜드의 모든 축구팬들이 레스터시티의 리그 우승을 바라는 것 같다. 일부 아스날 팬과 토트넘 팬들을 빼고는 말이다. 빅스타 없이 돌풍을 일으키는 동화 같은 이야기에 마음이 끌리는 것은 정상이다”라고 밝혔다.
아스날은 최근 4경기에서 3무1패를 기록하며 숙명의 라이벌 토트넘에게도 뒤진 4위를 기록하고 있다. 본머스와의 경기를 이겨도 골득실에서 밀려 토트넘에 이은 3위가 된다. 또한 다음주 바로 레스터시티와 상대해야 하기 때문에 본머스전을 반드시 이겨야 하는 상황이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