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첼시, 유벤투스 감독 알레그리와 연봉 93억원에 계약 성사 단계.<사진=유벤투스> |
[EPL] 첼시, 유벤투스 감독 알레그리와 연봉 93억원에 계약 성사 단계
[뉴스핌=김용석 기자] 과르디올라 감독이 맨시티와 정식 계약에 합의하자 과르디올라를 마음에 두고 있던 아브라모비치 첼시 구단주가 유벤투스 감독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를 영입하는 방향으로 선회하고 있다.
이탈리아 매체는 첼시와 첼시와 알레그리 감독이 올 시즌후부터 2020년까지 팀을 이끄는 계약에 합의, 마무리만 남겨 놓았다고 보도했다. 연봉은 시즌당 530만파운드(약 93억원) 수준이며 구체적인 조건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올해 48세인 세리에A감독 알레그리는 2017년까지 유벤투스와 계약이 돼 있으나 프리미어리그로 활동 무대를 넓히기를 염원해 왔다.
아브라모비치 구단주가 처음 점 찍은 과르디올라는 스코크 시티의 마크 휴 감독,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디에고 시메오네 감독, 전 칠레 국가대표팀 감독 호르헤 삼파올리 등이었으나 실제 첼시에 관심을 보인 이는 아무도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알레그리 감독 역시 지난 1월말 첼시에 관심이 없다고 밝혔기 때문에 계약 성사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뉴스핌 Newspim] 김용석 기자 finevie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