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기성용·이청용 29일 프리미어리그 첫 맞대결 유력 ... 스완지 vs 크리스탈팰리스 격돌. 기성용(왼쪽)과 이청용이 축구 대표팀에서 함께 뛰는 모습. <사진=대한축구협회> |
[EPL] 기성용·이청용 29일 프리미어리그 첫 맞대결 유력 ... 스완지 vs 크리스탈팰리스 격돌
[뉴스핌=대중문화부] 기성용과 이청용이 프리미어리그에서 첫 맞대결 여부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스완지 시티와 크리스털 팰리스는 오는 30일 0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 19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두 프리미어리그의 맞대결은 이청용이 지난 2월 크리스털 팰리스로 이적, 프리미어리그로 복귀, 그 가능성을 높혔다.
특히 이청용은 지난 19일 스토크 시티와의 경기에서 1-1로 맞선 후반 36분 교체 투입, 7분 만에 결승골을 터트렸다. 영국 현지매체에서 ‘어메이징 골’로 대서특필 되는 등 강렬한 인상을 심어 이번 경기에서 교체 출전이 유력하다.
기성용은 스완지에서 없어서는 안될 핵심 멤버로 자리 잡고 있어 이번에도 선발 출전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지난시즌 기성요은 8골을 기록 한시즌 최다골을 기록했지만 이번 시즌에는 골 소식을 전해주지 못하고 있다.
크리스털 팰리스는 최근 4경기에서 3승1무를 기록, 9승2무6패(승점 29)로 6위를 달리고 있다.
기성용의 스완지는 17경기에서 승점 15점(3승6무8패)을 올리는데 그쳐 강등권인 18위에 머물러 있다. 7경기 연속 무승(2무5패)이다.
해외파 출전 일정
▲27일 0시
토트넘 핫스퍼(손흥민) vs 노리치 시티
본머스 vs 크리스탈팰리스(이청용)
스완지 시티(기성용) vs 웨스트 브로미치 앨비온
▲30일 0시
왓포드-토트넘(손흥민)
크리스탈팰리스(이청용) vs 스완지 시티(기성용)
[뉴스핌 Newspim] 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