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방송한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에는 찹스테이크의 비법이 공개됐다. <사진= KBS 2TV `2TV 저녁 생생정보` 방송캡처> |
이곳의 주방장은 "조리 방법에 따라 음식의 맛이 달라지고 식감이 달라진다. 음식의 조리 방법과 순서를 정확하게 지켜서 하면 따라할 수 있다"고 말했다.
팬이 기름을 두르고 고기를 굽는다. 그리고 고기가 다 익자 접시에 잡아낸 뒤 가지 버섯 파프리카 호박을 넣고 굽느나. 그리고 다시 고기를 넣고 와인을 넣고 주황색 국물을 넣고 조린다.
이 주황색 소스의 비밀은 따로 소스를 만들지 않고 육수로만 만든다. 소뼈로 육수를 내는데 24시간 동안 끓인다.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방법은 간 소고리를 이용하는 것이다. 이것을 이용하면 30분 만에 육수의 맛을 낼 수 있다. 여기 향과 맛을 더해줄 샐러리, 당근, 양파를 한개 분량 썰어 함께 넣어준다.
올리브유에 채 소를 넣고 양파가 살짝 갈색빛이 돌때까지 볶는다. 그리고 채소가 다 익으면 마늘을 넣는다. 마늘을 익혀버리면 단맛이 생긴다. 나중에 넣어야 고유의 향을 진하게 넣을 수 있다. 그리고 간 소고기를 한 컵 반 정도 넣고 볶는다. 이후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어 소고기의 깊은 맛을 끌어 올린다. 그리고 물 2l, 월계수잎, 흑후추를 넣는다. 마지막으로 기름을 제거하고 체에 걸러주면 끝이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newmedi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