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챔스리그 유벤투스 도르트문트, 모리타 결승골 [사진=유벤투스 홈페이지 캡처] |
[뉴스핌=대중문화부] 유벤투스가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도르트문트를 꺾었다.
유벤투스는 25일 오전 4시 45분(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 유벤투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2015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도르트문트와의 16강 1차전에서 모라타의 활약에 힘입어 2대1로 승리했다.
유벤투스는 테베스와 모라타가 최전방에서 공격을 이끌었고 미드필드에는 포그바, 피를로, 마르키시오, 비달을 배치했다. 도르트문트는 공격진에 아우바메양과 임모빌레를 배치했고 좌우 측면에 로이스와 음키타리안을 투입했다.
전반 13분 유벤투스 모라타의 날카로운 크로스를 골키퍼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자 테베스가 문전에서 날카로운 왼발 슈팅을 날려 선제골을 기록했다.
도르트문트는 전반 18분 마르코 로이스가 상대 수비 실수를 틈타 공을 가로챈 뒤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기록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반 43분 포그바의 도움을 받은 유벤투스 모라타가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결승골을 기록했다.
유벤투스는 다음 달 19일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주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도르트문트와 2차전에 나선다.
[뉴스핌 Newspim] 대중문화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