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연춘 기자]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가 1일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관 ‘기업과 함께하는 마더하세요 캠페인’ MOU 기업 협약식에 참여해 지난해에 이어 건강한 출산·육아 문화 만들기의 의지를 다졌다.
이날 ‘MOU 기업 협약식’은 참여 기업에 대한 감사패 전달, 각 기업의 참여 의지를 모은 블록 쌓기, 마더하세요 캠페인의 주역인 ‘100인의 아빠단’ 발대식, 뮤지컬 ‘넌 특별하단다’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일동후디스를 비롯한 참여 기업들은 캠페인의 취지를 되새기며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에 뜻을 모았다.
‘마더하세요 캠페인’은 출산·양육 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자는 의미의 보건복지부 저출산 극복 캠페인이다. 2012년부터 ‘기업과 함께하는 마더하세요 캠페인’을 통해 기업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올해는 일동후디스를 비롯해 매일유업, 보령 메디앙스, 아가방앤컴퍼니, 아벤트 코리아, 롯데백화점, NHN 등 총 11개 기업이 뜻을 함께한다.
이돈수 일동후디스 대표이사는 “일동후디스는 대표 육아 기업으로서 여성과 자녀, 가족이 모두 행복해질 수 있는 사회 문화 형성을 위해 지난 2003년부터 예비맘과 출산맘, 예비할머니 등을 위한 육아 강좌를 연중 진행해오고 있다”며 “엄마들이 편안하게 일할 수 있는 직장 문화 만들기에서도 업계의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이연춘 기자 (lyc@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