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 브랜드 모티바코리아는 '2025 모티바 핑크리본 프로암 페스타' 본선에서 프리저베(Preserve) 기부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기부 이벤트는 유방암 인식 개선의 취지를 현장 참여로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티바 핑크리본 프로암 페스타'는 스포츠를 즐기면서도 유방암 검진의 필요성과 예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다. 모티바코리아는 매년 해당 페스타를 통해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철학을 알리고 있으며, 프리저베 기부 이벤트는 이러한 취지를 실천으로 이어가는 활동으로 자리잡고 있다.
본선에서는 이스트밸리 CC의 세 개 코스에 기부 참여존을 구성해 참가자들이 라운드 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장에서 모인 기부금은 유방암 환우 지원 등 공익 목적의 프로젝트에 활용되며, 라운드 종료 후에는 기부 취지를 공유하는 기부식도 진행됐다.
![]() |
| 모티바코리아 골프 프로단 안근영 프로. [사진=모티바코리아] |
특히 올해 행사에는 모티바 프로단 김가형, 안근영, 김서영 프로가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프로단은 라운드 전 과정에서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건강한 라이프스타일과 유방암 예방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렸다. 행사 현장에서는 최근 의료진 사이에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조직 보존적 가슴성형 접근 개념 '모티바 프리저베(Preserve)'에 대한 소개도 진행됐다. 프리저베는 환자의 조직 상태와 해부학적 특성을 고려해 의료진 판단하에 선택적으로 검토할 수 있는 접근 개념으로, 미국·유럽 등 해외에서도 활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모티바코리아 관계자는 "핑크리본 프로암 페스타는 나눔과 실천을 통해 유방암 인식 개선에 기여하는 자리"라며 "특히 모티바 프로단이 함께하며 행사 메시지가 보다 폭넓게 전달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핑크리본 캠페인을 비롯해 조기검진 알림과 환우 지원 등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티바코리아는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지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회사는 '2022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2024 행복더함 보건복지부 장관상', '2024 대한민국 굿컴퍼니 대상', '2024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 '2025 대한민국 메디컬 헬스케어 대상'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공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nylee54@newspim.com









![[단독] 본회의 중 김남국 대통령실 비서관에게 인사청탁하는 문진석 의원](https://img.newspim.com/slide_image/2025/12/03/25120306183325600_t1.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