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뉴스핌] 박진형 기자 = 김명수 광주 광산구의회 의장이 28일 글로리아웨딩홀에서 열린 '2025 코리아문화예술대상 자랑스런 한국인 시상식'에서 의정 부문 '기초의회 의정지역공헌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코리아문화예술대상'은 코리아문화스포츠저널이 주최하고 코리아문화예술대상 선정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이다.
![]() |
김명수 광산구의회 의장, '2025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수상 [사진=광산구의회] 2025.08.28 bless4ya@newspim.com |
정치·경제·의료·문화예술·교육·사회봉사 등 각 분야에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알리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의장은 광주시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회장과 대한민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부회장직을 겸임하며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실질적이고 다양한 정책 제안을 이끌고 있다.
광주송정역 고속철도 증편 관련 건의 등 지역 현안을 적극적으로 공론화하고 지방의회의 역할 강화와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방향을 제시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펼쳐 왔다는 평가다.
김 의장은 "이번 수상은 광산구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헌신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인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든든한 의정 동반자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bless4ya@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