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식 구동장치·유기압 현수장치 등 주요 부품 공개
글로벌 모션컨트롤 수요 대응…중장기 해외 매출 비중 확대 기대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Motion & Control 방산 전문기업인 '엠앤씨솔루션'(MNC솔루션)이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린 국제방산전시회 'IDEF 2025'에 참가하며 해외 방산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5일 밝혔다.
IDEF는 세계 5대 방산전시회 중 하나로 올해는 96개국 1500여 개사가 참여했다. 특히 이스탄불은 유럽, 중동, 아시아를 잇는 핵심 요충지로 전시회는 실질적인 B2G 수출 상담 및 계약으로 이어지는 전방위 영업 플랫폼으로 기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엠앤씨솔루션은 Redback 장갑차에 적용된 유기압 현수장치(ISU), K9 자주포 및 K2 전차용 전기식 포·포탑 구동장치, 고정밀 서보밸브 등 자사 핵심 방산 부품을 선보였다. 이들 제품은 기체 제어 및 포탑 구동 등 고난도 모션컨트롤 기술이 집약된 국산화 솔루션으로 NATO국가를 비롯해 중동·중앙아시아 등 신흥 방산 시장을 타깃으로 한 수출 확대 가능성이 기대되고 있다.
![]() |
'IDEF2025' 엠앤씨솔루션 부스. [사진=엠앤씨솔루션] |
해당 제품군은 실제 전력화된 무기 플랫폼에 적용돼 운용 신뢰성이 입증된 바 있으며 고중량 장비 운용 시 요구되는 내환경성, 정밀 제어성, 전동화 대응력 등을 고루 갖췄다는 점에서 전시 현장에서 바이어들이 관심을 보였다. 엠앤씨솔루션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해외 고객의 운용 환경과 수요 특성을 반영한 제품 전략을 검토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 및 수출형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를 위한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