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퇴 설계 및 라이프케어에 실질적 도움,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은행은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라는 맞춤형 머니&라이프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하나은행은 3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2025 하나더넥스트 페스타'라는 맞춤형 머니&라이프 세미나를 개최했다. [사진=하나은행]2025.07.04 dedanhi@newspim.com |
이번 세미나는 시니어 고객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생애 전반을 아우르는 '하나더넥스트' 브랜드를 기반으로 했다. 은퇴 설계 및 라이프케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와 프로그램이 제공됐다.
세미나에서는 ▲슬기로운 상속·증여 노하우 ▲스마트한 챗GPT 활용법 ▲'내 연금이 월급이 된다' ▲강창희 대표의 '행복한 노후 만들기' 등의 주제로 강의가 이루어졌다. 참석자들은 현실적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내용에 큰 호응을 보였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하나더넥스트 브랜드 출시 이후 최대 규모로 열렸으며, 참여자는 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공개 모집 방식으로 이뤄졌다. 초기 200명을 목표로 한 모집에 400명 이상이 신청하여 최종적으로 230명이 초청됐다. 세미나에 참석한 모든 이들에게는 웰컴 기프트가 제공되어 현장 만족도가 높았다.
한 참가자는 "강의를 통해 미뤄왔던 노후 준비의 필요성을 느꼈고, 연금과 상속에 대한 실질적인 접근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하나은행 측은 "하나더넥스트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 전 주기 전문 솔루션을 제공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세미나 등을 통해 고객의 은퇴 설계와 생활 밀착형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