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뉴스핌] 정종일 기자 = 경기 하남시는 출산한 산모들에게 유축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 |
경기 하남시청 전경[사진=뉴스핌DB] |
하남시에 따르면 모유 수유는 신생아의 면역력 강화와 건강한 성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직장 복귀나 젖몸살, 수유의 어려움이 있어 유축기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축기를 사용하면 산모는 수유 일정을 더욱 유연하게 조정할 수 있는데 모유를 저장해 두고 다른 가족이 대신 수유를 할 수 있어 산모는 충분히 휴식을 취하거나 다른 일정을 소화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하남시에 주민등록을 둔 산모로 기본 대여 기간은 2개월이며 대여상황에 따라 1개월 연장 신청이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산모는 미사보건센터 모자보건팀에 전화로 예약한 후 신분증을 지참해 방문수령하면 된다.
아울러 지난 2023년도부터 깔때기, 젖병, 모유저장팩 등 필수 소모품도 무료로 제공고 있으며 감일건강생활지원센터와 위례보건센터에서도 유축기 대여를 하고 있어 근거리를 이용하면 된다.
하남시 관계자는 "출산 후 산모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으로 모유 수유를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축기 대여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보건소 미사보건센터 모자보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observer0021@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