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디자인 적용..."가독성·편의성 향상"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LS증권은 고객 편의를 위해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투혼HTS'를 개편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개편은 직관적인 플랫디자인을 적용해 시각적으로 가독성을 높였으며,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취향에 맞춰 4가지 컬러별 테마를 제공해 맞춤형 투자환경을 설정할 수 있게 했다.
[서울=뉴스핌] 이석훈 기자 = [사진=LS증권] 2025.01.20 stpoemseok@newspim.com |
눈부심을 줄이고 눈의 피로도를 낮추기 위해 다크모드에서는 배경과 글자의 대비를 개선했다. 시작화면에는 총자산, 증시캘린더, 신규상장주식 정보 및 주식시세 정보가 배치되어 고객이 통합자산 현황과 증시일정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MY투자비서' 항목을 통해 보유 종목에 대한 신용, 미수, 반대매매 알림 및 뉴스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또한 상단 메뉴는 트레이딩, 투자정보, 금융상품, 자산뱅킹 등으로 새롭게 분류되어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전 버전 메뉴를 원할 경우 구메뉴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메뉴를 이용할 수 있다.
LS증권은 이번 디자인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편에 이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기능 수정 계획도 하고 있다고 밝혔다.
LS증권 관계자는 "투자자들에게 최적의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개편된 '투혼HTS'를 내놓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LS증권은 새해를 맞이해 신규 고객을 위한 세뱃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미성년 자녀를 위한 '투혼 새싹 계좌' 이벤트는 2월 말까지 이어진다.
stpoemseo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