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간 건강 한 번에 관리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연말이 되면 그동안 미뤄왔던 건강검진을 받으려는 사람들이 몰린다. 많은 이들이 검진 결과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간 수치 등 주요 대사증후군 지표에서 경고를 받고 걱정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최근 한국인의 대사증후군 유병률이 꾸준히 증가하며 경고등이 켜졌다. 질병관리청의 2023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19세 이상 성인의 고혈압 유병률은 20.0%, 고콜레스테롤혈증 20.9%, 당뇨병은 9.4% 로 나타났다. 고혈압과 고콜레스테롤혈증은 성인 5명 중 1명꼴이다.
[서울=뉴스핌] 김신영 기자 = 대웅제약 에너씨슬 플래티넘 [사진=대웅제약] 2024.12.23 sykim@newspim.com |
건강검진 결과에서 고혈압 전 단계, 당뇨병 전 단계 등 '옐로카드'를 받았다면, 즉시 관리가 필요하다는 신호다. 대사증후군은 생활 습관을 통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 우선,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이 중요하다.
현고은 샘물약국 약사는 "바쁜 일상에서 식단과 운동을 모두 챙기기 어렵다면, 영양제로 도움되는 성분을 보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다.
대웅제약의 '에너씨슬 플래티넘'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간 건강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4가지 성분(코엔자임 Q10·바나바잎 추출물·홍국·밀크씨슬)을 하나의 제품에 담아 주목받고 있다.
'코엔자임 Q10'은 항산화 작용과 높은 혈압 감소에, 바나바잎 추출물의 '코로솔산'은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홍국에 함유된 '모나콜린 K'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밀크씨슬 추출물의'실리마린'은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에너씨슬 플래티넘은 이러한 기능성 성분들을 건강기능식품 1일 최대 함량에 맞춰 성분별 맞춤 배합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식약처 고시 기준의 두 배에 달하는 실리마린 함유량 60%의 프리미엄 고순도 밀크씨슬 추출물과 순도 98% 이상의 코엔자임 Q10 원료를 사용했다. 또한, 4-in-1으로 여러 영양제를 따로 섭취하는 번거로움과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
sy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