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뉴스핌] 강영호 기자 = 한강유역환경청 시흥화학재난합동방재센터(이하 시흥센터)는 유해화학물질 영업허가 민원을 온라인 접수·처리하는 '화학물질관리법 민원24' 활성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교육을 강화한다.
한강유역환경청, 화학물질관리법 민원24 활성화 온·오프라인 교육 강화[사진=한강청] |
'화관법 민원24'는 화관법에 따른 민원 업무를 민원인이 기관 방문없이 온라인으로 접수하는 전자민원창구로, 지난 2022년 2월부터 공식 운영하고 있다.
인천·시흥·안산지역은 영세한 중소 사업장이 밀집되어 있어 화관법 민원24 시스템 접근 및 활용에 어려움이 있으며 홍보 부족 등으로 지역 사업장의 화관법 민원24 시스템 이용률이 다소 저조하다.
한강청은 화관법 민원24 활성화를 위해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와 더불어 오프라인 상담 및 교육을 확대할 예정이다.
먼저 한강청 및 시흥센터 유튜브 채널에 지속적으로 화관법 민원24 이용 방법에 대한 동영상을 게시하고 화학안전공동체 밴드 등 SNS를 통해 화관법 민원24 안내문과 메뉴얼을 공지할 계획이다.
인천·시흥·안산 지역 영세 도금·염색단지 등에 상담창구를 개설해 화관법 민원24 이용방법을 안내하고 화관법 주요 개정사항과 영업허가 상담 등 사업장에 필요한 맞춤형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yhk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