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핌] 오영균 기자 = 대전테크노파크는 지난 4일 대전창업성장캠퍼스 입주기업 투자유치를 위한 기업활동(IR) 데모데이와 성과교류회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캠퍼스에 입주한 18개 기업과 기업투자자, 대전시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주기업 IR 발표와 졸업기업 성공사례 발표 등이 진행됐다.
대전창업성장캠퍼스 데모데이 및 성과교류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사진=대전테크노파크] 2024.12.05 gyun507@newspim.com |
먼저 입주기업 IR 발표는 ▲레오스페이스(우주 광학 솔루션) ▲스텔라비전(위성정보 솔루션) ▲써모아이(열화상 비전 솔루션) ▲알티스트(고신뢰 시스템소프트웨어) ▲제이제이엔에스(고성능 웨이브메타 방음소재) 등 5개 기업이 투자심사역들의 질의를 받으며 마무리됐다.
이어 졸업기업 성공사례 발표에서는 증강현실용 웨어러블 햅틱 솔루션 기업인 비햅틱스와 차세대 3D 광 계측 솔루션 기업인 넥센서가 각 기업의 생생한 성장 과정과 성과에 대해 발표하며 입주기업에게 투자 및 경영전략에 대한 실질적 조언을 전하기도 했다.
김우연 대전TP 원장은 "우수한 기술을 가진 입주기업들이 기업하기 좋은 일류경제도시 대전에서 중견기업,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고 지역 후배기업을 이끌어주는 공간"이라며 "대전창업캠퍼스가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9년 처음으로 문을 연 대전창업성장캠퍼스는 유망 스타트업 기업 뿐만 아니라 기술 중심의 창업기업을 발굴해 지역 내 정착과 일자리 창출을 유도하는 민간 주도의 창업생태계 조성 공간이다.
gyun5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