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제품인 'PUMA SMX3100L', 'DVF 5000 2세대' 선봬
[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DN솔루션즈는 23일까지 태국 방콕 국제무역전시센터(BITEC)에서 열리는 아세안(ASEAN) 최대 규모 공작기계 전시회 'METALEX 2024'에 참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일 태국 방콕 METALEX2024 DN솔루션즈 부스를 방문한 참관객들이 복합가공기 PUMA SMX3100L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DN솔루션즈] |
DN솔루션즈는 BITEC 내 부스에서 태국 등 동남아 제조업의 생산성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최첨단 공작기계와 제조 솔루션을 선보였다.
타일랜드 4.0 전략 하에 태국은 자동차와 전자 등 전통 산업을 현대화하면서 항공, 물류, 로봇, 디지털 경제, 바이오연료, 의료 등 주요 산업 분야에서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항공기 정비, 수리, 점검(MRO) 분야에서 아세안 허브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는 정밀 제조 기술에 대한 수요를 크게 증가시키고 있다.
DN솔루션즈는 METALEX 2024에서 대표 제품인 'PUMA SMX3100L'과 'DVF 5000 2세대'를 선보였다.
멀티태스킹 머신(복합가공기) PUMA SMX3100L은 최대 2540mm의 가공 길이를 지원해 대형 항공 부품 가공에 적합하다. 회전하는 공작물의 표면을 고정된 절삭 공구로 깎아 가공하는 가공 방법인 선삭(turning)과 회전하는 공구가 고정된 공작물을 깎는 가공 방법인 밀링(milling) 작업을 단 한 번의 설정으로 단일 장비 안에서 처리할 수 있다.
공정간 이동 및 설정 작업 등 기계가 가공 작업을 하지 않는 시간이 줄어들고, 로봇 등 자동화 솔루션 도입도 쉽다. 기어가공 전용장비 없이도 효율적 기어 가공이 가능하고, 공간과 공구를 절약해 생산성을 극대화한다.
고정밀 5축 가공기 DVF 5000 2세대는 소형 정밀 의료 부품부터 중소형 자동차, 항공우주, 반도체 등 다양한 수요 산업 부품 가공이 가능한 장비다. 안정된 베드 구조와 유닛, 업계 최고 수준의 냉각 시스템 등을 통해 오랫동안 가공 정밀도를 유지할 수 있다. 빌트인 타입의 공작물 교환장치(AWC), 라운드 매거진 등을 통해 자동화 시스템 구축이 쉽다.
앞서 DN솔루션즈는 올해 2월 베트남 호찌민시에 현지 동남아시아 법인을 설립하고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고객들에게 제품 설치와 사후 관리, 맞춤형 기술 지원을 포함한 포괄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이사는 "동남아시아는 자동차, 항공, 반도체 같은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이라며 "DN솔루션즈는 동남아의 각 산업별 수요 증가에 발맞춰 혁신적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공작기계 리더로서의 위상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beans@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