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최신뉴스 GAM 라씨로
KYD 디데이
문화·연예 문화·연예일반

속보

더보기

배우 이수민,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 이미소 역으로 출연

기사입력 : 2024년11월13일 14:18

최종수정 : 2024년11월13일 14:18

방송사 최초 AI드라마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 주연으로 맹활약
13일 유튜브 채널 'THE K-POP' 선공개...12월 4일 SBS M으로 공개 예정

[서울=뉴스핌] 정태선 기자 = 배우 이수민이 드라마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에 출연한다.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은 SBS 미디어 넷에서 시도하는 방송사 최초 AI 드라마로 사랑에 제대로 성공해 본 적 없는 김민규(이명준 분)가 사랑을 연결해 주는 고스트 우연과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수민이 출연하는 SBS M, AI 드라마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 (극본 석보배, 연출 고민석)은 사랑에 제대로 성공해 본 적 없는 모태솔로 김민규(이명준 분)가 사랑을 연결해 주는 고스트 우연(정혁 분)을 만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다룬 드라마다.

극 중 이수민은 이름처럼 미소가 예쁜 드럭 스토어 매니저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은 반면, 연애에는 별 관심 없는 캐릭터 '이미소' 역을 맡았다. 정혁, 신지원, 이명준 등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극에 활력을 더할 전망이다.

이수민은 최근 개봉한 스낵 호러 무비 '4분 44초' 외에도, 영화 '내안의 그 놈', 드라마 KBS2 '연모', TVING '술꾼도시여자들', 디즈니+ '3인칭 복수',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 다양한 작품에서 탄탄한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수민, 이끌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이수민의 최대 강점인 다채로운 표정과 풍부한 감정연기로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고 있는 바. 이번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에서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고스트 큐피드 <키스라이팅>'은 오늘 11월 13일, 유튜브 THE K-POP을 시작으로 매주 월, 수 오후 8시에 2편씩 방송되고, 12월 4일 오후 10시 10분에는 SBS M에서 한 화로 통합 방송된다.

한편 이번 드라마는 대중소협력재단과 SBS 미디어넷이 대한민국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과 국가 브랜드 제고를 위해 시작된 K-빌리지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로펌 법무법인 YK가 법률자문을 맡았다. YK측은 최초 AI드라마 제작에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이나 초상권 등에 대한 자문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알려졌다.

상장사 오에스피 역시 제작에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했다. 오에스피는 강아지 다이어트 뿐 아니라 면역과 관절에 도움이 되는 사료 '인디고'를 생산, 국내 시장 점유율 선두를 달리고 있다.

windy@newspim.com

CES 2025 참관단 모집

[뉴스핌 베스트 기사]

사진
코스트코, 한국 순이익 67% 미국 본사로 [서울=뉴스핌] 남라다 기자 = 미국계 창고형 할인점 코스트코가 한국에서 거둔 연간 순이익의 60% 이상을 배당금으로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코스트코 한국 법인인 코스트코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이번 회계연도(2023년 9월∼2024년 8월) 영업이익이 2186억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회계연도보다 16%가량 늘어난 수준이다. 미국 대형 유통 업체 코스트코 매장 앞에 생필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대기 중이다. [사진=로이터 뉴스핌] 같은 기간 매출은 6조5301억원으로 8%가량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58% 급증한 2240억원을 기록했다. 이번 회계연도 코스트코코리아의 배당금은 1500억원으로, 당기순이익의 67%에 이른다. 지난 회계연도에서도 코스트코코리아는 당기순이익(1416억원)을 뛰어넘는 2000억원(배당 성향 141.2%)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다. 코스트코코리아는 미국 본사인 코스트코 홀세일 인터내셔널이 100%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전국에 19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 수는 7351명이다. 미국 본사가 챙기는 배당금은 1000억원이 넘지만, 정작 한국 기여도는 낮은 수준에 불과하다. 이번 회계연도 코스트코코리아의 기부액은 12억2000만원으로 지난 회계연도(11억8000만원)보다 3.5% 증가하는 데 그쳤다. 미국 본사가 가져갈 배당액의 1%에도 못 미치는 액수다. nrd@newspim.com  2024-11-19 14:32
사진
해임이라더니…김용만 김가네 회장 복귀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 성범죄 혐의로 입건된 분식프랜차이즈 '김가네'의 김용만 회장이 대표이사직에서 해임됐다가 다시 복귀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김용만 회장은 지난 8일 아들인 김정현 대표를 해임하고 대표이사직에 올랐다. 김 회장의 아내인 박은희씨도 사내이사 등록이 말소됐다. 해당 내용은 지난 11일 등기가 완료됐다. 김가네 김용만 회장. [사진= 뉴스핌DB] 김 회장은 직원 성범죄 사건으로 인해 지난 3월 대표이사 자리에서 물러나고 아들인 김정현씨가 대표이사를 지냈다. 그런데 최근 아들인 김 전 대표와 아내 박씨와 김 회장 간 경영권 분쟁이 촉발되면서 스스로 대표이사직에 다시 오른 것으로 관측된다. 김 회장은 김가네 지분 99%를 소유하고 있다. 이에 대해 김가네 관계자는 "아직 정리가 되지 않아 드릴 말씀이 없다"고 말했다.  앞서 김용만 회장은 지난 7월 준강간치상과 업무상 위력 등에 의한 추행(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입건돼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또한 김 회장은 사내 경리 담당 직원을 통해 회사명의 계좌에서 수억 원 상당을 자신을 대리하는 법무법인 계좌로 빼돌렸다는 횡령 의혹도 받고 있다. 이번 사건은 김 회장과 이혼소송을 진행 중인 아내인 박 씨의 고발로 알려졌다. romeok@newspim.com 2024-11-18 16:59
안다쇼핑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