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종합엔지니어링 기업 씨케이솔루션과 한국코로나가 독일 기업 엔지(ENGIE)의 냉동기 및 히트펌프 판매 대리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씨케이솔루션은 엔지의 최신 프리쿨링 공냉식 및 수냉식 무급유 인버터 터보 냉동기를 국내 시장에 공급한다. 엔지의 터보냉동기는 오일 교환이 필요 없는 무급유 방식으로, 오일에 의한 냉매 오염이 없어 초기 냉동기 효율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모든 압축기에 인버터를 장착해 부분 부하 운전이 가능하며, 기존 급유 방식 대비 연간 3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이산화탄소 배출 저감에도 기여할 수 있어 환경 보호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씨케이솔루션 로고. [사진=씨케이솔루션] |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데이터센터(Internet Data Center, IDC) 시장 진출에 다각도로 노력중이다.
씨케이솔루션 김유곤 대표는 "이번 계약을 통해 고효율, 친환경 냉각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센터 분야에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했다"며 "향후 새롭게 진행될 데이터센터 건설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해 신규 고객사 확보 및 시장 점유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nylee5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