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청과 동해교육지원청, 동해시는 24일 동해 코스모스호텔에서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지정 연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지난 2020년 8월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지정 및 업무협약'에 이은 이날 협약식에는 심규언 동해시장, 신경호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감, 서순원 동해교육지원청 교육장, 더나은교육지구 위원,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동해시 '동해 더나은교육지구' 2028년까지 연장 협약. 2024.10.24 onemoregive@newspim.com |
'동해! 행복한 마을로 만들겠습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협약식은 앙상블 무아의 식전 공연, 2021∼2024 운영결과 발표, 더나은교육지구사업 우수 지구 사례발표, 제2기 신규사업 발표, 꽃바구기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동해 더나은교육지구'를 오는 내년부터 2028년까지 연장하고 매년 4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행복한 아이를 키워내는 온 마을 교육공동체로서 공동협력하게 된다.
또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기반으로 아이들에게 바른 가치관 정립과 인성교육 및 스스로 성장 발전하고 꿈을 실현 시킬 수 있도록 특색있는 교육과정 발굴과 다양한 체험 교육 운영 등 지속 가능한 더나은교육지구를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동해교육지원청 서순원 교육장은 "성과보고회를 통해 4년간의 활동을 되돌아 보고 제2기 협약을 추진함에 따라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동해가 더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