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영기 기자 = 아더월드(Otherworld)는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의 애니메 파운이션(Anime Foundation), SFT Studio, Mocaverse와 파트너십을 체결,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각 사는 파트너십 체결을 계기로 오는 9월 3일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주간 사이드 이벤트를 공동주최할 계획이다. 이 이벤트에서는 블록체인 기술을 주제로 각 회사별 제품 및 기술 소개는 물론 앞으로의 협력 계획에 대한 심도 있는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더월드는 Web 3 혜택과 디지털 자산 소유권을 결합한 전통적인 소셜 미디어 기능을 융합한 Web3 소셜 프로토콜이다. 글로벌 메가 히트 웹툰을 원작으로 한 인터랙티브 NFT 컬렉션인 '나 혼자만 레벨업 : 언리미티드(Solo Leveling : Unlimited)' 오픈 베타 서비스를 지난 13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애니메 파운데이션(Anime Foundation)은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가 설립한 웹2와 웹3 애니메이션 만화 커뮤니티 프로토콜로 전 세계 팬, 창작가, 스튜디오, IP 보유자, 애니메이션 및 만화에서 영감을 받을 프로젝트와 브랜드를 위한 새로운 경험을 창출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더월드 이성재 대표는 "아더월드의 첫 번째 프로덕트인 '나 혼자만 레벨업: 언리미티드'는 전세계의 원작 IP와 애니메이션을 아끼는 많은 팬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는 우리가 더 다양한 IP를 활용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점과 우리의 컬렉션을 통해 수집가 문화에 이바지 할 수 있음을 증명하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아더월드는 '나 혼자만 레벨업', '두 번 사는 랭커' 등 카카오페이지에서 흥행한 총 26개의 웹툰 IP의 웹3 독점 사업권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큐브엔터테인먼트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K-pop 아티스트의 IP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블록체인 기술과 접목을 통해 NFT 수집, 거래 등 팬들이 주도적으로 IP 콘텐츠를 즐기고 소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더샌드박스(The Sandbox), 아발란체(Avalanche) 등 선도적인 기술 파트너와 협력하여 새롭지만 안정적인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00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