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는 다음달 10일까지 서울 와우갤러리에서 가덕도신공항 홍보 팝업 '가덕하게'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팝업 '가덕하게'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동력이 될 '가덕도신공항'의 핵심 가치와 당위성을 홍보하고,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대한 범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가덕도신공항 건설에 대한 수도권 청년들의 인식이 저조함을 고려, 팝업 운영지역을 대학생 등 청년 유동인구가 많은 홍익대 인근 와우갤러리로 정했다.
부산시가 9월 10일까지 서울 와우갤러리에서 가덕도신공항 홍보 팝업 '가덕하게'를 운영한다. 사진은 부산시청 전경 [사진=뉴스핌DB] 2023.07.13 |
팝업에는 물류허브공항, 24시간 관문공항과 같이 가덕도 신공항의 경제적 효과와 미래 가치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는 게임과 포토존 등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여 프로그램은 모두 최신 유행을 반영해 쉽게 즐기면서 가덕도신공항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지역 대표 브랜드 협업공간도 구성돼 '이대명과', '부산 바다샌드', '송월타올', '지밀레니얼' 등 지역 대표 브랜드와 함께 제작한 가덕도신공항 홍보 팬 상품을 이곳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시는 수도권을 대상으로 가덕도신공항 공감대를 형성할 뿐 아니라, 지역 대표 브랜드 홍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팝업 운영 첫날인 이날 오후 2시 팝업 공간에서 '미디어데이'를 개최한다. 언론인, 시 소통캠페인 홍보대사 정서주 씨와 올림픽 사격 은메달리스트 박하준 씨, 인플루언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응원메시지 전달, 팝업 체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