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협력…iM뱅크 대학생 홍보대사도 참여
달성군 어르신 550여 명에 콩국수·수박 등 대접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회장 박명수)와 달성군노인복지관(관장 김중구)에서 '무더위 극복 행복한 밥상' 무료급식 행사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iM뱅크 후원으로 진행된 이날 무료급식 행사에는 iM뱅크 대학생 홍보대사와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자원봉사자 등 약 50여 명이 참여했다.
[서울=뉴스핌] 송주원 기자 = (왼쪽부터) 김기만 iM뱅크 부행장, 고홍원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사무처장이 19일 '무더위 극복 행복한 밥상' 무료급식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2024.07.19 jane94@newspim.com |
봉사자들은 달성군 지역 55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콩국수와 수육, 백설기, 수박 등을 점심식사로 준비했다.
이어 배식과 설거지를 하며 어르신들 식사 대접을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iM뱅크 김기만 부행장은 "어르신들의 무더위 극복을 위해 아침부터 열심히 식사 준비를 해주신 봉사자 분들의 정성으로 만든 식사를 드신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iM뱅크는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iM뱅크는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매년 지역민을 위한 정기적인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비롯해 삼계탕·연탄·김장 봉사활동 등 지역민을 위한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
jane9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