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대상으로 CES 혁신상 수상 컨설팅 진행
장건 변호사 참여해 미국 시장 진출 노하우 전수
[세종=뉴스핌] 이경태 기자 = CES 2025 혁신상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마이스(MICE) 기업 루커스인터네셔널(LUCAS International)이 해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IT 전시회인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할 수 있는 특급 비결을 스타트업에 전수하고 있다.
홍형기 루커스인터네셔널 대표가 진행한 CES 혁신상 세미나 모습 [사진=루커스인터네셔널] 2024.07.02 biggerthanseoul@newspim.com |
CES 혁신상은 세계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에 수여되는 상으로, 수상하는 스타트업은 CES 최고의 영예를 안게 된다.
벤처·창업 기업에는 자사 제품과 기술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하다.
루커스인터네셔널은 지난 6년 간의 CES 전시 참여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상 수상을 위한 전문 지식과 체계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미나를 열고 있다.
루커스인터네셔널은 CES 2024 부산통합관 기획 및 운영을 통한 14개 전시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수준높은 서비스를 제공했다.
CES 2024의 5대 핵심 기술 키워드(생성형 AI, 모빌리티, 푸드·애그 테크, 헬스·웰니스 테크, 지속 가능성 및 인간 안보)에 대한 시사점을 공유하는 맞춤형 소그룹 투어를 제공하며 참관객의 만족도를 높였다.
홍형기 루커스인터네셔널 대표가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4 전시장에서 부산시 수행을 맡았다. [사진=루커스인터네셔널] 2024.07.02 biggerthanseoul@newspim.com |
홍형기 대표는 "지난 6년간 CES에서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CES 2025에서도 혁신적이고 체계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참가 기업들이 혁신상을 수상해 기업홍보 효과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루커스인터네셔널은 법인설립 후에도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 대표는 "CES 혁신상은 창의적인 기술과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지난 기간 비축한 기술 경쟁력을 선보이는 중요한 행사"라며 "참가 기업들이 혁신상을 수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필요시 전시 참가 기업 맞춤형 전략 수립을 동반해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진행 중인 CES 2025 혁신상 컨설팅에는 ㈜버넥트, 가온플랫폼㈜ 등의 스타트업이 참여중이다. 이들 기업은 해외 시장 진출 및 마케팅 효과 극대화를 위한 글로벌 사업 확장 준비에 한창이다.
지난달 21일에는 장건 미국 BNL Law 대표변호사가 CES 혁신상 스페셜 세션(Special Session)을 통해 국내 혁신 기업이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준 및 법률 문제 해결에 대한 상담에 나서기도 했다. 그 밖에도 해외 벤처캐피탈(VC) 투자자 발표를 통한 미국 시장 진출 전략 관련 기업소개(IR Pitching) 세미나도 열렸다.
루커스인터네셔널은 혁신상 컨설팅 이외에도 한국인공지능협회와의 협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 AI CEO 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세미나 1기를 운영한 바 있다.
산업 전반에 40개 기업이 참여한 세미나는 AI 산업의 미래 방향성과 문제점 및 해결 방안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과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참여자간 네트워크의 장을 개최해 유대감을 공유하기도 했다.
AI CEO 아카데미 최고위과정 세미나 1기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추가로 올 하반기 권역별 AI 아카데미 최고위과정 2기를 추진하고 있다. AI 산업 양성 과정 도입의 필요성 제고 및 권역별 AI 기업 확산을 위한 경영진 교육 세미나다.
현시점 기준 제조 기반 사업 모델을 보유한 기업을 대상으로 AI 기술 기반 D.T.(디지털 전환) 고도화 내용 관련 세미나를 통해 AI 산업의 지역적인 중장기 발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루커스인터네셔널은 또 CES 2025 참관단 모집에도 나섰다. CES에 관심 있는 기업들이 함께 참여해 최신 기술 트렌드를 공유하고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는 게 홍 대표의 설명이다.
홍 대표는 "현재 시점에서 혁신상을 준비하는 것은 시간이 촉박하지만, 기업의 주도적인 노력과 함께 컨설팅을 진행한다면 충분히 승산이 있다"라며 "CES 혁신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수많은 VC의 관심을 받기 때문에 향후 투자 유치에도 도움이 될 뿐더러 그 자체로도 혁신적인 기술과 비즈니스 모델을 보유했다는 점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biggerthanseoul@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