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속초시는 24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속초 복합교육체육센터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속초 복합교육체육센터 건립 업무협약식.[사진=속초시청] 2024.06.24 onemoregive@newspim.com |
학교복합시설 사업은 지자체·교육청·학교가 협력해 교육·돌봄 인프라 및 지역 주민의 평생교육 공간을 조성, 학생과 지역주민이 함께 공유하고 해당 공간을 지역생활의 중심공간으로 활용하는 등 공동체 실현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대·내외적인 여건 조성, 사업 시행을 위한 마스터플랜 수립, 부지 공동 활용 및 사업추진방안 마련, 상호 협력관계 조성 등을 약속했다.
속초 복합교육체육센터는 속초중학교 이전 후 속초중학교 체육관을 철거하고 생존수영 수업을 할 수 있는 수영장, 모든 연령층이 이용 가능한 문화카폐, 다목적체육관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사회와 학교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속초의 미래인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북부권의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통해 지역 간 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속초 전역이 함께 성장하는 기반이 되길 바란다"고 덧 붙였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