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분쟁 대응법·군정 보도 핵심 가치 교육
[고흥=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고흥군이 이석형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공영민 군수와 공직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분쟁과 갈등을 넘어:詩를 잊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를 가지고 언론보도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하고 슬기롭게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인문학적 강의가 이어졌다.
이석형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실시했다.[사진=고흥군] 2024.06.21 ojg2340@newspim.com |
이석형 위원장은 "보도의 치열한 경쟁과 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언론보도 피해와 분쟁이 급증하고 있는 현 실태에서 공직자 여러분들이 올바른 보도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공영민 군수는 "언론과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증진하고 군정 보도의 핵심가치를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언론분쟁의 중추적 해결기구를 이끌고 계시는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해 주신 이석형 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언론중재위원회는 언론보도로 인한 분쟁 발생 시 이를 조정·중재하고 개인·사회·국가적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 권고와 선거 기사 심의를 통해 민주적인 언론 문화 창달과 국민의 기본권 신장에 기여하는 기관이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