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소방학교는 해양경찰 구조대원을 대상으로 테크니컬 로프구조 교육과정을 가졌다.
동해시 묵호항에서 갖은 로프구조 훈련.[사진=강원소방학교] 2024.06.20 onemoregive@newspim.com |
이번 교육과정은 해양경찰에서 필요한 로프 구조역량을 강화하고 해양구조에 필요한 최상급의 선진구조 기술을 배양하기 위해 전국 해양경찰 구조대원 1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10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총 2주의 교육 기간 중 1주간의 이론·실습교육을 마친 뒤, 1주간 동해 해경함정 및 삼척시 해경특공대 훈련시설에서 현장 외부 실습을 진행했다.
현장외부 실습에서는 방파제 추락 사고 및 해안암벽 고립객 구조를 위한 급경사 구조 시스템, 좌초된 선박 고립객 구조를 위한 하이라인 구조 시스템 등의 교육과목을 통해 최상급의 선진 로프 구조 기술을 배양했다.
동해지방해양경찰청 특공대 훈련시설 로프구조 훈련.[사진=강원소방본부] 2024.06.20 onemoregive@newspim.com |
강원특별자치도소방학교 장남중 교수연구팀장은"테크니컬 로프 구조는 고난도의 구조기법으로, 전문적인 기술과 훈련이 필요하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으로 소방과 해경의 해양 안전사고 협력관계를 증진해 어떠한 상황에서라도 소중한 생명을 구조할 수 있는 믿음직한 구조 전문가를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