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동현 기자 = 부산시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4 부산브랜드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2024 부산브랜드페스타 포스터 [사진=부산시] 2024.06.13 |
행사 개막식은 14일 오후 2시에 열린다. 김광회 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내빈 10여 명이 참석해 축사·커팅식 등으로 개막을 축하하고 행사장을 순회할 예정이다.
행사 후원기관으로 사회가치경영(ESG)을 활발히 추진 중인 한국남부발전,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주택금융공사, 기술보증기금, BNK부산은행도 참여해 지역기업 살리기에 힘을 모은다.
올해 행사에는 110여 개의 다양한 부산 대표기업이 참가해 부산의 우수한 제품과 기술들을 선보이며, 제품구매와 함께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대시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제품 홍보·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위한 특별한 사업(비즈니스)의 장을 마련했다.
행사 첫날인 14일 '공공기관-중소기업 합동구매 상담회'를 열고, 조달청 공공조달 관련 상담 및 소상공인 법률 상담 지원 등을 통해 참여기업들의 판로 확대를 전폭 지원할 계획이다.
김광회 경제부시장은 "부산브랜드페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지역의 우수 기업들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것은 물론, 새로운 판로를 개척해 지역기업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 제품 홍보공간(부스), 벼룩시장 외에도 가족들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