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가 오는 13일 지자체와 크리에이터 상생 방안 마련을 위한 '2024 크리에이터 ON IT in 동해'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열리는 '2024 크리에이터 ON IT in 동해'는 흥삼이네, 리랑, 싱글벙글, 올리버여행기, 전망키, 낭만배군 등 인기 유튜버 17팀과 SNS 크리에이터 14팀을 비롯해 전국 36개 지자체 68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 참여해 비즈매칭 시간을 갖는다.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무릉별유천지 라벤더축제를 찾은 관광객들. 2024.06.10 onemoregive@newspim.com |
첫날인 13일 현진관광호텔에서 지자체 크리에이터 협업 사례 발표 및 뉴미디어 콘텐츠 창작자인 OOTB 이현숙 대표의 강의가 진행되며, 크리에이터와 지자체 담당자들의 비즈매칭 자리를 마련, 각 지자체에 맞는 마케팅 전략 및 우수사례를 공유한다.
또 시는 올해 크리에이터를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도 포럼을 진행해 크리에이터가 직접 진로, 미래에 대한 고민을 상담하고, 콘텐츠 제작 기술 노하우를 전수한다.
둘째날인 14일에는 액티비티, 인생샷 찍는법, 힐링 트레킹 플로깅 등 최신 트렌드에 부합하는 테마별 팸투어와 유튜버 '소풍족' 구독자를 대상으로 연필뮤지엄에서 찐팬투어를 진행하면서 지자체에 맞는 홍보 전략을 모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진행된 크리에이터 ON IT을 통해 총 90명의 참가자 중 지자체와 크리에이터의 협업 총 24건이 매칭됐으며, 총 35개의 동해시 브랜드 콘텐츠 유튜브 영상 및 인스타그램 게시물은 누적 조회수 248만5000회를 돌파했다.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최근 지자체에서 관광 홍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번 행사가 지자체만의 홍보 마케팅 방안 구축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onemoregiv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