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으로 만드는 뮤지컬...청소년 참가자 60명 선발 예정
[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이 '청소년 창조문화 경연대회' 중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부문 참가자를 내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 참가자 모집 포스터.[사진=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4.04.23 goongeen@newspim.com |
'청소년 창조문화 경연대회'는 지역의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뮤지컬 부문인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과 스트릿댄스 부문인 '울트라 프리틴 스트릿댄스'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에 참가자를 모집하는 '울트라 하이틴 뮤지컬'은 전문강사의 지도로 2개월에 걸쳐 뮤지컬 창작 과정을 경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참가자들은 팀별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작품분석‧소품제작‧공연장 투어‧무대연출 등 이론과 현장실습을 병행한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팀별로 작품을 공연하는 최종 경연대회를 통해 수상팀에게는 총 600만원 상당의 상금도 주어진다.
참가자격은 세종시에 거주 또는 재학 중인 12세에서 19세까지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모집 분야는 배우‧연출‧무대미술이며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포트폴리오와 증빙서류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박영국 재단 대표이사는 "경연대회를 통해 세종시 청소년들이 예술을 즐기면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재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 울트라 프리틴 스트릿댄스는 오는 8월부터 참가자를 모집해 10월에 있을 세종축제와 연계해 경연대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