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펄어비스는 3일, 검은사막 모험가들에게 만우절 이벤트 아이템 'J의 정밀한 망치'를 지급했다고 밝혔다.
'J의 정밀한 망치'는 전설의 대장장이 '도린 모르그림'이 인정한 특별한 아이템으로, 광(II) 등급 이상 강화된 일부 액세서리 장비 강화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아이템은 강화 실패 시 액세서리 파괴 및 강화 수치 하락을 방지하는 효과를 지녔다.
'J의 정밀한 망치'는 ▲가문 누적 플레이 200시간 이상 ▲메디아 메인 의뢰 '종말의 예언' 완료 ▲61레벨 이상 캐릭터 보유 등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모험가에게 지급된다. 아이템은 통합거래소를 통해 판매 및 구매도 가능하다.
[사진=펄어비스] |
이와 함께 검은사막 연주 시스템도 확장 업데이트됐다. 모험가는 '샤이' 클래스 외에 다른 클래스로도 악기 연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호른, 클라리넷, 일렉기타 등 신규 악기 5종도 추가됐다.
한편, 펄어비스는 아이템 및 시스템 간소화 업데이트도 진행 중이다. 무기와 방어구 블랙스톤이 '블랙스톤'으로 명칭이 통합됐으며, 검은사막 월드 내 모든 말이 태생 기술로 '전력질주'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개편됐다.
또한 오는 5월 8일까지 복귀 모험가를 대상으로 접속 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복귀 모험가는 접속일에 따라 밸류 패키지, 샤카투의 화려한 상자, 카마실브의 축복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dconnect@newspim.com